티스토리 뷰

어르지의 37일 유럽여행


<체코>


안녕하세요 어르지입니다.

오늘부터는 체코에서의 일정을 공유해볼까 합니다.

어제까지 오스트리아에서의 일정을 마치고 오늘 체코의 프라하로 넘어왔습니다.


그럼 체코의 프라하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프라하 지도


체코의 프라하의 구시가지는 체코 중앙역부터 블타바강 사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장 먼저 구시가지 광장을 가고 싶어서 구시가지 광장으로 가는 길목인 웬세스라스 광장에 들렀습니다.



웬세스라스 광장

웬세스라스 광장은 양 옆으로 상점들이 쭉 늘어져있습니다.

쇼핑을 하고싶으신 분들은 이 곳 웬세스라스 광장으로 오시면 되겠습니다.


웬세스라스 광장에서 구시가지 광장으로 가는 길목에는 거리 퍼포먼스를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제가 갔을때는 비눗방울, 타투, 신기한포즈(?)를 하시는 분들이 계셨습니다.


비눗방울 퍼포먼스를 하시는 분도 계신데 아이들이 좋아하네요.



프라하 성 박물관

웬세스라스 광장을 지나 구시가지 광장으로 가다보면 성박물관이 나옵니다.


!?

도대체 안에 무엇이 있길래 이렇게 놀라는 것일까요?

저도 궁금합니다.


그래서 입구로 들어와봤습니다.

음 입장료가 비싸군요.


구글 사진으로 대신 보시겠습니다.


불편하게 생긴 속옷이군요.


여긴... 헬스장인가요?

헬스기구같은것들이 잔뜩있네요.


...?

무엇에 쓰는 물건인지 도통 모르겠습니다.


....?

그만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시가지 광장(Old Town Square)

올드 타운 스퀘어 입니다.


이 곳에 들어가면 각 나라의 국기를 든 사람들이 몰려다니는데요.

무슨 이유 때문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패키지 여행와서 국기를 들고 다니는걸까요...?


다들 노래를 부르고 즐거워보이네요.


구시가지 광장에 들어오면 보이는 시계탑입니다.

지금은 공사중으로 알고있는데요.

이때가 공사 시작하기 직전의 시계탑 모습입니다.


시계탑 앞으로 사람들 모여있는거 보이시나요?

여기 광장에는 사람들이 매우 베리 많습니다.


가까히 와서 바라본 시계탑의 모습입니다.

정교하고 아름답네요.


시간에 되면 시계 위에 있는 문에서 무엇인가가 나와서 정각을 알려준다고 합니다.


옆으로 엄청난 건물이 보이네요.

저 건물은 어떤 건물일까요?


바로 틴 성모 마리아 교회입니다!

광장 넘어에 바로 위치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굉장히 많이 몰려있습니다.

앉아서 다들 쉬고있네요.

이 건물은 무슨 건물일까요?

이 건물은 놀랍게도 대학교입니다.


관광지 한 가운데에 대학교라니...

예술대학교라고 하는데요.

저기서 공부가 잘 될지 의문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궁금하신점이나 잘못된 정보가있으면 댓글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과 공감은 제게 큰 힘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