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르지의 37일 유럽여행


안녕하세요 어르지입니다.

저번 포스팅에서는 미코노스의 밤문화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미코노스에서 산토리니로 이동하는 일정,
산토리니 버스정류장의 버스시간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토리니 여행을 같이 해볼까요?


미코노스에서 산토리니가기
시내 버스정류장에서 구 항구(Old Port)로 가는 버스를 타면 여기 항구로 데려다 줍니다.
항구 입구에 대기소가 있는데 여기는 그늘이 있지만,
제가 탈 씨젯 페리 선착장은 더 걸어가야 있기 때문에 쭉 걸어가줍니다.

 

저는 처음에 항구 입구에 있는 대기장소가 선착장 대기장소인줄알고 앉아서 기다렸는데...

여러분은 제 글 보시고 실수하지 마세요.ㅎㅎ 

이렇게 생긴 선착장에 정박해있는 요트들.

이 요트들의 주인은 누구일까요?

저도 한대 가지고 싶습니다.ㅎㅎ


씨젯 페리가 도착하기 전의 줄서있는 모습입니다.

산토리니로 가는 페리는 훨씬 크기 때문에 한눈에 알아 볼 수 있어요.

미코노스에서 신나게 놀아서 그런지 배안에서 쿨쿨 자버렸네요.

바로 산토리니에 도착했습니다!

산토리니의 항구에서 버스정류장으로 이동하는 버스를 바로 주시면 되겠습니다.




산토리니 지도


산토리니의 간략적인 지도입니다.

산토리니 여행을 하기 앞서,

간략하게 산토리니에 대해서 설명해드릴게요.


피라 - 버스터미널이 있는 산토리니의 시내에요.

이아마을(Oia) - 우선 제일 북쪽에 있는 이아마을입니다.

가파른 절벽에 숙소들과 상점들이 아슬아슬하게 걸쳐져있는데요.

절벽사이 길이 구불구불한 골목길이라 숙소찾기가 힘들것같아요.

야경이 유명한 마을로 절벽에 있는 숙소에서 와인한잔하면 정말 로맨틱할것 같습니다.

퍼리사 비치(Perissa) - 여기는 블랙비치로 유명한곳이에요 백사장이 검정색입니다!

까마리 비치(Kamari) - 퍼리사 비치와 이어져있는 해변으로 여기도 백사장이 검정검정해요.



사실 제가 가본곳만 적은거에요. ㅎㅎ

위의 일정은 차차 풀겠습니다!



산토리니 버스터미널

산토리니 버스정류장은 이렇게 생겼어요.

산토리니의 시내라고 할 수 있는 피라(Fira)에 위치하고 있어요.

그리스를 여행하면서 느낀거지만,

터미널이나 기차역이 우리나라처럼 으리으리하지 않아요.

동네 터미널처럼 생겼는데 버스는 복잡하게 왔다갔다하니,

버스 시간표를 확인하고 버스가 오는지 계속 확인하셔야 해요.

 

버스전면에 운행 구간이 적혀져있으니 확인하고 타시면 되겠습니다.



산토리니 버스시간표


피라-퍼리사(Perissa)

피라에서 퍼리사비치 가는 시간표입니다.



피라-산토리니 항구(Athinios Port)

피라-레드비치(Red beach)

피라에서 산토리니 항구 가는 시간표와

피라에서 레드비치로 가는 시간표입니다.


피라-이아마을(Oia)

피라에서 이아마을로 가는 시간표입니다.


저는 숙소를 산토리니 시내로(피라) 잡았기 때문에 

역시나 걸어서 이동합니다.

빠르게 걸으니 약 20분정도 걸리네요.



산토리니 숙소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산토리니 캠핑! 8인실 도미토리에요.


이렇게 멋있는 수영장도 구비되어 있어요!

도미토리 호스텔이지만 호텔의 기분을 느끼게 해주네요.

수영장 뒷편으로 보이는 문으로 들어가면 바로 침대가 있답니다.

2층침대가 4개가 있는데 다들 자고있네요.

룸 내부에 화장실과 샤워실이 구비되어 있어서 사용하기는 편했어요.

 

일정이 빡빡해서 풀장 이용을 못했는데 아침에 보니까 몇분은 수영도 하고 있더라구요!

부러웠습니다. ㅜㅜ

이게 다 빡빡한 일정을 짠 제 잘못이겠죠...?


산토리니의 버스정류장과 버스 시간표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다음 포스팅에서는 호스텔에서 짐풀고 바로 떠난 이아마을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궁금하신점이나 잘못된 정보가있으면 댓글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과 공감은 제게 큰 힘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