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르지의 37일 유럽여행


<이탈리아>


안녕하세요 어르지입니다.

이탈리아 여행 중 로마를 여행중이에요.

로마 여행은 하루를 포스팅하는데도 이렇게 오래 걸리네요.

어제는 트레비 분수에 대해서 이야기했었는데요.

오늘은 스페인 공원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스페인 광장

우선 스페인 광장의 위치부터 확인해볼까요?

 

스페인 광장은 트레비 분수에서 북쪽으로 조금만 올라가면

바로 나온답니다.

그럼 스페인 광장으로 걸어가볼까요?

 

쨔잔 스페인 광장에 도착했습니다.

광장에 도착하니 기둥이 하나 보이네요

이 기둥의 이름은

성모의 원주(Colonna Dell'Immacolata)

입니다.

 


1854년 교황에 의해서 세워졌다고 하네요.

생각보다 최근에 지어진 성모의 원주 입니다.

성모 마리아는 원죄 없이 예수를 낳았다는 교리를 담은 건축물이라고 합니다.

 

성모의 원주를 살펴보면

동서남북 네방향으로

네명의 학자? 들이 자리잡고 있어요.

이 사람들이 누굴까요?

 

성모의 원주는 성모 마리아가 원죄 없이 예수를 잉태했다는 교리를 기념하기 위해 세워졌다고 했죠?

이 교리의 성립에 스페인 신학자들이 기여를 많이 했다고 해요.

그래서 스페인 신학자 4명을 기둥에 세웠다고 합니다.

기둥 위치도 스페인 대사관 앞에 위치해있어요.

 

바르카치아 분수(난파선 분수)

성모의 원주에서 앞으로 쭉 걷다보면 분수가 하나 나타납니다.

쨔잔

여기도 사람들이 모여서 있네요.

분수 사진을 찍으시는 분도 계십니다.


저는 그냥 분수겠거니 하고 대수롭지 않게 지나치려다가

주변에서 사진을 많이 찍으시길래

저도 따라서 한컷 찍어봤습니다.


알고보니 이 분수는 이름있는 네임드 분수였던 것입니다.

바르카치아 분수

일명 난파선의 분수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베르니니라는 사람이 홍수에 떠밀려온 배를 보고 영감을 얻어서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역시 예술가들은 다릅니다.

그 난리속에서도 예술적 영감을 얻어서 작품을 만들다니

 대단한것 같습니다.



스페인 계단

저도 여기 분수에서 잠깐 휴식하기로 했어요.

분수에 앉아서 주변을 바라보니 왠 계단과 커다란 성당이 보입니다.


음? 어디서 많이 봤던 장면같은데...

맞습니다.

바로 로마의 휴일에서 앤공주가 계단에 앉아 아이스크림을 먹던 그 장소입니다.

브래들리 형님과 달달한 데이트를 하던 그 계단이네요.

지금은 올라가지 못하게 막혀있어요.

앤공주가 아이스크림을 먹다가 흘려서 계단이 얼룩져버려서 그런건가요?

여기 스페인 계단에서 아이스크림을 먹는것은 불법이라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몬티 성당

스페인 계단 위를 살펴보니 커다란 성당과 오벨리스크가 보입니다.

저기는 사람이 올라갈 수 없는곳인가요..?

스페인 계단은 올라가지 못하니 저 성당으로 가는 길을 찿아봐야겠어요.

구글 지도를 찿아보니 옆으로 돌아가면 올라갈 수 있다고 하네요.

자 그럼 출발해봅시다.


다시 큰길로 나와서 삥 돌아가기로 했어요.

로마 시내는 이렇게 나무들도 우리나라와 다르게 조경해놓았네요.

뭔가 다 길죽하고 큰 느낌이에요.


길을 걷다보니 절벽이 나타납니다.

절벽 앞에는 포토존이 있네요.

저기 멋있게 앉아있는 형님이 무서워서 

저는 사진을 찍지 않고 바로 올라가기로 했어요.

하하하


포토존 바로 옆으로 이렇게 절벽을 올라가는 계단이 있어요.

계단 참 높네요.

그래도 양 옆에 벽으로 둘러싸여있어서

계단이 그늘이라서 다행입니다.

여러분도 로마를 뚜벅이 여행하신다면

그늘의 소중함을 뼈저리게 느끼실겁니다.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커다란 성당과 오벨리스크가 자태를 뽐내고 있어요.

이 성당의 이름은 무엇일까요?

하나

!


네 정답은 몬티 성당입니다.

앞에 제목으로 적혀있죠?

사실 기억력 테스트였습니다.


 몬티 성당 근처에는 경계근무를 서는 군인들이 있어요.

중요한 유적지같습니다.


이렇게 유적지들을 구경하다보니 어느새 해질무렵이 되었네요.


제 포스팅을 정주행하신 분들은 알겠지만

저녁에 테베레 강에서 재즈콘서트가 열린다고 했어요.

저는 이제 재즈 콘서트를 보러 출발해보겠습니다.


다음포스팅에서요!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궁금하신점이나 잘못된 정보가있으면 댓글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과 공감은 제게 큰 힘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