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르지의 37일 유럽여행


<이탈리아>


안녕하세요 어르지입니다.

이탈리아 여행을 이어나가고 있는 지금!

어제에 이어서 로마 여행 일정 중 판테온 신전 방문기부터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판테온 신전

테베레 강에서 북쪽으로 쭉 올라가면 판테온 신전이 나옵니다.

판테온 신전은 멀리서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어요.

그 이유는 바로바로 압도적인 크기 때문입니다.


판테온 신전의 뒤통수? 입니다.

옆에 아이스크림 상점과 크기 비교 되시나요?

엄청 큽니다!!

처음에는 둥글둥글하니 저게 뭐지?

했었는데 앞으로 가면 반전이 펼쳐집니다.


두둥!

역시 건물이 너무 커서 한컷에 담기지 않네요.

판테온 신전의 뒷모습은 둥글둥글해서 입구는 어떻게 생겼을지 궁금했어요.

그런데 반전으로 입구는 사각사각했습니다.


판테온 신전은 120년 하드리아누스에 의해 세워진

신들에게 바치는 신전입니다.

'판테온'이라는 뜻은 모든 신들의 신전이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모든 신들을 위한 종합선물세트같은 신전이라서 그런지

신전의 크기가 어마어마합니다.



판테온 신전은 무덤으로도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현재 두명의 이탈리아 왕과

로마의 천재 화가 라파엘로를 비롯한 

르네상스의 예술가들이 잠들어있다고 합니다.


위의 사진으로도 눈치채셨겠지만 판테온 신전앞은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아마 로마에서 인구 밀도가 가장 높은곳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콜로세움보다 사람이 많은것 같아요.


사람이 많으니 당연해 음악이 따라오겠죠?

판테온 신전 앞 광장에서는 항상 버스킹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판테온신전의 정면샷입니다.

이 샷을 찍으려고 뒷걸음을 얼마나 쳤는지 몰라요.

신전 앞이 광장이라 넓어서 찍을 수 있었던 정면샷입니다.


그럼 인파를 뚫고 판테온 신전안으로 들어가볼까요?

참고로 판테온 신전은 무료입장입니다.^^


판테온 신전의 내부입니다.

네모난 입구를 지나 들어오면

둥근 돔형태의 건물 내부가 보이게됩니다.


건물 외부에서 봤던 그 커다란 건물이 통째로 하나의 방이 되어있어요.

외부는 원통이나 

내부는 돔형태의 건물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상식을 알려드릴게요.


판테온 신전 내부는 돔이라고 알려드렸죠?

그런데 중요한건

이 바닥에서 천장까지의 높이와 신전 내부의 반지름이 정확하게 일치한다고 합니다.

완벽한 반구형으로 건물을 설계했다고 하네요.



120년에 이런 건축기술을 어떻게 가지고 있었을까요?


천정에는 이렇게 구멍이 뚫려있어서 자연광이 들어와요.

저 동그란 구멍을 오쿨루스라고 부른다고해요.

커다란 눈이라는 뜻입니다.


저는 괜히 롤이라는 게임에서 챔피언 판테온이 떠올랐어요.

저만 그런거 아니죠?!

판테온이 궁극기를 쓰면 저기로 빠져나가겠구나..

저만 이런 생각한거 아니죠?

흠흠 

계속 관람해볼까요?


판테온 신전 내부를 둘러볼까요.

일정한 패턴으로 장식되어 있어요.

신을 위한 공간이라서 그런걸까요?


규칙적이고 가지런한 모습만 봐주길 바라는 

고대 로마인들의 마음이라고 생각해봅니다.


신께 기도드리는 장소입니다.


신전 내부에도 사람이 많아서 사진찍기가 힘들었어요.

사진을 찍으려고 팔을 들면 사람들이 많아 자꾸 흔들린답니다.


확대샷이에요.

여러분이 방문하실때는

방문객이 적어서 여유롭게 관람하실 수 있으면 좋겠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신전 벽화를 여유롭게 보고싶었는데

제가 멈추면 뒷사람들이 정체가되는 구조라..

포기했습니다.



이탈리아 왕의 무덤입니다.

신들을 영접하는 신전에 잠드는것 어떤느낌일까요?

신이 되어버런 왕입니다.


신전내부 관람을 마치고 다시 광장으로 나왔습니다.

광장에서는 마차도 탈 수 있어요.

주로 아기들이 타고싶어하더라고요.

말은 무더위에 상당히 지친모습입니다.

저는 보는것만으로도 만족합니다.^^


판테온신전은 여기까지만 봐야겠어요.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힘드네요.

마지막으로 판테온 신전의 자태를 남기고 떠나볼까해요.

판테온 신전 안녕~


오늘은 판테온 신전에 대해 이야기해보았습니다.

내일은 트레비분수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궁금하신점이나 잘못된 정보가있으면 댓글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과 공감은 제게 큰 힘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