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르지의 37일 유럽여행


<이탈리아>


안녕하세요 어르지입니다.

아직 2번개 국가인 이탈리아 여행 일정을 절반도 풀어내지 않았어요.

저번 포스팅까지는 나폴리 여행에 대해서 이야기했는데요.

오늘은 드디어 나폴리에서 로마로 떠나는 날입니다.

그래요.

오늘은 여러분이 기다리시던 로마 여행 일정을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마 테르미니(Termini)역

나폴리 중앙역에서 기차를 타고 로마의 테르미니 기차역에 도착하였습니다.

북적북적하네요.

정말 복잡합니다.

플랫폼도 10개가 넘으니 이곳을 이용하시는 고객 여러분께서는

플랫폼 확인을 잘 하셔서 불편을 겪는일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테르미니역 지하에는 마트가 있어요.

배낭여행자는 물건이 저렴한 마트이용을 잘 해야하기 때문에

저도 테르미니역 지하에 있는 마트에서 점심거리를 사먹었어요.


이제 숙소로 이동해볼까요?


요로코롬 생긴 건물을 지나

숙소에 도착했어요.


로마의 태양은 지구에 더 가깝나요.

햇볕이 너무 뜨거워요.


숙소가 기차역 바로 옆에 있는데도 힘들었습니다...


숙소에 짐을 풀고 바로 나와서 말로만 듣던 로마의 거리를 만끽하러 나왔습니다.


음음~

이것이 바로 로마의 거리인가!


계속 걸어볼까요?


여기는 산타 마리아 마조레 성당입니다.

산타 마리아 성당은 테르미니역 아래쪽에 위치해있어요.



로마는 투어서비스가 잘 되어있는데요.

배낭여행객 혼자서 여행할 시 여행하기 번거로운 곳이나

가이드가 필요한 여행지를 여행 할 시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저도 내일과 모레 일정으로

남부투어, 바티칸 투어를 예약했어요.


투어 출발 버스가 보통 여기 산타 마리아 성당에서 출발하니 

위치를 미리 알아두는것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그럼 keep going!


길을 걷다보니 오르막계단이 나타납니다.

사람들이 많이 지나다니는데 저도 한번 들어가볼까요?


들어가기전에 입구가 멋져서 한컷 찍고 가실게요!


음 이 안쪽에는 이름모를 성당이 있었어요.

사실 잘 기억이 나지 않네요...
죄송합니다.

그래도 로마의 어느 성당이에요.

같이 구경해볼까요? 

복장을 갖춘 어느 분이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저는 처음에 저 분은 현지인이시겠구나 했는데

알고보니 여행자였어요.



아마도 성지순례중이신것 같아요.

종교적 소명을 다 하는 모습

멋있습니다.

죽음의 신일까요.

악마가 조각된 벽입니다.

저는 성스러운 성당 안쪽에는 

'악'으로 상징되는 상징물은 없을줄알았어요.

그런데 이런 조각이 떡하니 있어서 놀랐습니다.


글자 해독해주실분 계신가요?

비석입니다.


예수님의 사진...일까요?

몸이 안좋은 시기를 그린것인가봐요.

많이 힘들어보이십니다.


성당 구경을 마치고 로마의 상징인 콜로세움을 영접하러 가기로 했어요.


보이시나요??

저것이 바로 콜로세움입니다!



콜로세움이 워낙 거대하다보니 사진에 담기가 힘들었어요.

그런 관광객의 마음을 읽은건지 콜로세움 주변에는 셀카봉 잡상인이 정말로 많답니다.

물론 여기서도 가격 흥정은 필수입니다.

가격이 반토막납니다.

필요하신분은 그냥사지 마시고 

한번쯤 튕겨주세요.


저도 셀카봉으로 추억을 남겨봅니다.


옆에서 사진찍던 학생들이 찍어줬어요.

역시 관광객은 사진두레가 활성화되어있네요.^^


콜로세움은 바로 옆에 높은지대가 있는데 그 계단을 내려가야지 콜로세움 입구로 들어갈 수 있어요.

여기는 그 높은지대에요.

전망대공원입니다.


그럼 내려가볼까요?


크 멋있어요.

콜로세움의 옆모습입니다.


콜로세움은 어릴적 '글레디에이터' 영화를 통해 처음 알게되었어요.

콜로세움과 로마 제국의 권력다툼,

검투사로 빙의한 러셀크로우의 신들린 연기를 보고

어린나이에도 콜로세움이라는 장소가 머리속에 각인되었어요.


콜로세움은 로마의 랜드마크이자 가장 유명한 관광지이지만

로마에 오면 반드시 봐야하는 관광지라고 생각합니다.

강력추천



오늘은 로마의 랜드마크인 테르미니역, 산타 마리아 마조레 성당, 콜로세움에 대해 이야기해보았어요.


로마의 이야기를 한번에 풀어내기에는 내용이 너무 많아서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쓰겠습니다!



궁금하신점이나 잘못된 정보가있으면 댓글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과 공감은 제게 큰 힘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