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르지의 37일 유럽여행


<이탈리아>


안녕하세요 어르지입니다.

드디어 2번째 여행국가 이탈리아 여행을 하고 있어요.

어제는 바리에서 일본인 친구 쇼고와 브라질 친구 안드레와 맥주한잔 했는데요.

 

오늘은 이탈리아 남부의 다른 도시 나폴리로 떠나는 날입니다.

바리에서 나폴리로 가는 기차 티켓을 예매했었는데요.

트랜이탈리아 홈페이지에서 얼리버드로 저렴하게 예매했어요.

 

나폴리로 가는 기차 풍경입니다.

나즈막한 동산들이 눈에 보이네요.

건물 모양을 제외하면 우리나라 풍경과 비슷하네요.

 

 

나폴리 여행

드디어 이탈리아 남부의 중심지 나폴리에 도착했습니다!

나폴리 중앙역에 내리면 양 옆으로 노점상이 쫙 펼쳐져 있어요.

그리고 집시분들도 많아서 약간 어수선한 느낌이 들어요.

 

이렇게 장도 서고

마치 동묘거리에 온듯한 느낌이 드네요.

 

이런 신발들도 팔고 있습니다.

 

오늘도 아무것도 먹지않고 기차타고 오기 바빴던 저는

마침 과일가게를 발견하고 요기를 하기로 했어요.

 

이것이 바로 제가 극찬하던 납작복숭아!

복숭아의 당도를 그대로 납작하게 압축시켜놓은듯해요.

꿀맛입니다.

 

옆으로 봐도 위에서 내려다봐도

탐스러운 자태네요.

유럽여행 오시면 이 납작복숭아 꼭 드셔보세요!

 


역시 복숭아로는 배가 안차네요.

그리스의 피타기로가 생각나는 아침입니다.

마침 길가에 케밥집이 있어서 들어가봤어요.

 

실-하네요!

왠지 이탈리아에서는 케밥이 어르지의 주식이 될 것 같은 예감이 드네요.

든든합니다.

 

밥을 먹었으니 이제 숙소로 출발해볼까요?

 

길을 걷다보니 갈림길이 나옵니다.

대로와 골목길인데요.

제가 가야할 곳은 골목길입니다.

 

미안하다 사랑한다에 소지섭이 폭탄머리하고 쓰러져있을것 같은 골목이네요.

(알아들으시는 분들 저랑 비슷한 연배^^)

골목길이 어둡지만 가지런하네요.

 

숙소에 도착하여 짐을 풀고 바로 나폴리 거리로 나섰는데요.

 

다시 이런 광장을 지나

 

누오보 광장에 도착했습니다!

나폴리는 골목길이 많아서 길찿는게 힘들었어요.

 

누오보 광장은 이렇게 생겼는데요.

여기 광장 주변으로 구시가지가 위치해 있어요.

 


 

나폴리 구시가지(Old town)

나폴리의 구시가지는 기차역 앞쪽으로 가시면 위치해있어요.

올드타운(Old town)이라고도 하죠.

 

지도에 보시면 빨간 표시한 곳이 올드타운입니다.

가운데에 나폴리대성당이 보이네요.

 

올드타운은 이렇게 대문짝만하게

나 올드타운이오!

하고 티를 내고 있어요.

 

그 옆으로 이렇게 올드타운의 골목길이 펼쳐져있어요.

여기는 산타 키아라 천주교 성당 근처입니다.

 

커다란 종탑 근처로 가볼까요?

 


산타 키아라 천주교 성당

골목길을 따라가니 산타 키아라 성당 입구가 나옵니다.

여기 키아라 성당은 나폴리 구시가지의 랜드마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키아라 성당을 뒷편으로 성당이 쭉 이어져있어요.

산타키아라 성당 입구에요.

입구 크기 보이시나요?

마차가 지나가도 한참 남을것 같아요.

오른쪽에는 성당 표지판이에요.

 

산타키아라 성당 외관입니다.

사람 크기 보이세요?

정말 커요.

카메라에 성당 전체샷을 담으려고 했지만

성당이 너무 커서 아무리 뒤로가도, 앉아보아도

도저히 담기지가 않아요. ㅜㅜ

화각이 넓은 렌즈를 사갈걸 그랬나봐요.

 

산타 키아라 성당을 쭉 둘러 구경하면 뒷문이 보여요.

뒷문으로 나가볼까요?

 

나폴리 골목길

뒷문으로 나와서 걷다보니 나폴리는 골목길이 정말 많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골목길 정취가 우리나라와는 다른 느낌이라서 사진으로 담아봤어요.

 

건물 난칸에 덩쿨을 키우는걸까요.

덩쿨 모양의 장식일까요?

난간을 꾸며놓으니 골목길에서 바라보는 느낌이 달라지네요.

 

일자로 쭉 뻗은 골목길이에요.

경차 한대가 겨우 지나갈 수 있을 넓이에요.

좁은 골목길이 쭉 이어져있으니 길은 멋있네요.

여기 건물들은 해가 안들것같아요.

 

 

조금 더 넓은길로 나왔어요.

나무로 조경도 되어있고

해가 더 잘드네요.

초점이 나가서버렸어요.

햇살이 너무 세서 액정에서 확인이 안됩니다

 

나폴리의 어느 그래비티 장인의 흔한 벽화.jpg



분량 조절 실패로 오늘은 여기까지 포스팅하고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서 이야기하겠습니다! 

 

 

궁금하신점이나 잘못된 정보가있으면 댓글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과 공감은 제게 큰 힘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