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르지의 37일 유럽여행


<오스트리아>


안녕하세요 어르지입니다.

저번 포스팅에서는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로 넘어오는 기차를 예매해봤습니다.

오늘은 기차를 타고 도착한 잘츠부르크의 일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잘츠부르크행 야간기차

제 좌석이 있는 방은 6인실이었습니다.

여러분 해리포터 영화 보셨나요?

호그와트행 기차 안처럼 생겼습니다.

3개의 의자가 서로 마주보고 있는 구조에요.

의자 위로 짐을 올릴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분명 제가 예약할 당시에는 열차가 텅텅 비었었어요.

그런데 제 방에 와보니 5인 가족이 있었습니다.

가족들 사이에 홀로 있으니 살짝 기분이 뻘쭘했습니다.


가족분들은 고향이 조지아라고 하셨어요.

조지아 들어보신적 있으신가요?

저는 미국의 조지아인줄 알고 미국에서 오셨냐고 실례를 해버렸답니다...


인터넷에서 검색해보고 나서야 조지아라는 나라가 있다는 것을 알고 사과했습니다.


부부와 아이들 3명이 있었는데, 베네치아에서 휴가를 보내고 오스트리아로 돌아가는중이라고 하셨어요.

지금은 오스트리아에 살고계신다고 하네요.


마침 아이들 3명이 한국에서 개발한 축구게임을 휴대폰으로 하고있어서 금방 친해졌습니다.

축구를 엄청 좋아하던데, 저한테 축구게임 하라고 양보해주더군요...

속깊은 아이였습니다.


아이들과 이야기를 하다보니 친해져서,

당시 유행하던 얼굴바꾸기 어플로 같이 사진도 찍었습니다.

왼쪽이 꼬마 아이몸에 제 얼굴이 들어간 사진입니다.

하하하하.


남자아이와 누나, 그리고 3살 동생이 있었는데,

다들 축구를 좋아한다고 했어요.

그래서 제가 메시가 좋냐, 호날두가 좋냐고 물으니,

남자아이는 메시, 여자아이는 호날두가 좋다네요.

역시 우리형의 매력은 전세계 여성들에게 다 통하네요.


야간기차는 의자 밑부분이 당기면 서로 마주본 의자가 서로 연결되어 침대로 바뀝니다.

그런데 딱 3인분 자리만 나와서 자리가 매우 비좁았어요.

조지아 가족분들과 친해져서 서로 이야기해서 자리를 잘 맞춰서 잤습니다.



이야기를 나누다보니 어느새 잘츠부르크에 도착했네요.

조지아 가족분들은 비엔나로 가셔서 저는 먼저 내렸습니다.


잘츠부르크에 도착하니 아직 새벽4시라서 해가 밝을때까지 역에서 대기하기로 했습니다.

다른 분들도 같은 생각인지 역에서 주무시고 계시네요.


드디어 날이 밝아서 역 밖으로 나왔습니다.

숙소 체크인시간은 아직 멀어서 짐만 맡기고 바로 잘츠부르크 탐방에 나섰어요.


어디를 갈까 고민하다가 미라벨 공원이 한눈에 들어와서 미라벨공원에 가기로 했습니다.



미라벨공원

미라벨 공원은 사운드 오브 뮤직을 촬영했던 곳으로 유명하죠?

저도 어릴때 학교 음악시간에 재밌게 봤던 기억이 있는데요.


주인공과 학생 가족들의 노래를 불렀던 장소가 바로 이 장소입니다.

저도 사운드 오브 뮤직의 감성을 느끼러 바로 출발해보겠습니다.


이곳이 미라벨 공원입니다.

공원 뒤쪽으로 바로 공원이 있는데 그 공원에서 들어오면 분수 뒷편으로 보이는 계단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분수가 참 예쁘네요.

지금 보이는 방향으로 직진하면 미라벨 공원의 본 화단이 나옵니다.


미라벨 공원의 화단에는 그늘이 없기때문에 화단 옆으로 길게 나무길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그늘이 필요하면 이곳에 와서 걷거나, 벤치도 마련해두었으니 벤치에 앉아서 쉬시면 되겠습니다.


미라벨 공원의 화단입니다.

초록색 잔디받 위로 꽃을 이용해서 그림을 그려놓았어요.

높은곳에서 바라볼수록 그림들이 한눈에 들어와서 예쁠것 같네요.


사진찍기에도 좋아서 작정을 하고 옷을 차려입고,

삼각대와 조명판까지 대동해서 화보를 찍는 사람들도 있었어요.

대단하쥬?


링크


이렇게 잔디위에 꽃으로 그림을 그렸습니다.


화단 옆으로는 이렇게 미라벨 궁전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날씨가 정말 더웠는데 분수가 반가웠어요.

더위에 힘드신 분들은 분수가나 옆의 나무그늘에서 쉬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미라벨 정원은 그리 큰 규모는 아니지만 미라벨 정원 특유의 아름다움이 있는 곳이니,

잘츠부르크에 오신다면 필수로 다녀가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거기다 무료입장입니다!



궁금하신점이나 잘못된 정보가있으면 댓글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과 공감은 제게 큰 힘이됩니다.